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추가대출 조건 및 한도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추가대출 조건 및 한도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새희망홀씨 상품은 지금까지 하나은행, 수협, 우리은행의 상품까지 알려드렸었는데요. 저소득, 저신용인 서민을 지원하는 대표적 상품입니다.

현재 기준금리가 높기 때문에 일반 신용대출보다 낮은 대출로 이용이 가능하기에 해당이 된다면 일반 대출보다는 더 좋은 금리로 이용을 할 수 있깅 적극 추천해 드리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은행별 새희망홀씨 대출

은행별 새희망홀시 대출 상품은 오늘은 국민은행 새희망홀시 추가대출 정보이지만 우리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의 상품을 소개해 드리는 만큼 주거래 은행인 곳의 내용을 살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상품은 저신용, 저소득인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서민금융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뿐 아니라 위에 말씀드린 1금융권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새희망홀씨는 정부에서 지원하고 보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대출이 아닌 은행 자체적으로 자금을 빌려주는 무보증 신용대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은행별 특징이 있고 심사기준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통된 조건으로는 신용이 안 좋거나 소득이 안 좋은 분들이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햇살론과 같은 자격요건을 갖추면 된다고 보시면 되며 무직자인 분들도 ‘국민연금보험료’ 또는 ‘지역건강보험료(세대주에 한함)’에 따라 3개월간 정상 납부하고 있다면 보험료로 인정소득을 기준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조건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조건 알아보면 지금까지 보셨던 정부지원 대출과 비슷한 조건을 하고 있습니다. 근로자, 개인사업자, 연금소득자, 개인이 신청을 할 수 있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저소득, 저신용인 분들이 신청이 가능하기에 연소득 4,500만원 이상인 분들은 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 연소득 3,500만원 이하라면 신용점수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
  • 연소득 3,500만원 ~ 연소득 4,500만원 이라면 신용점수 하위 20%(NICE 744점, KCB 700점 이하)인 분들이 가능
  • 무직자인 경우 ‘국민연금보험료’또는 ‘지역건강보험료(세대주에 한함)’ 3개월간 정상납부한 인정소득을 기준

한도 및 금리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한도 및 금리 알아보면 한도는 최대 3,5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2022.12.01.(목)기준으로 최저 연 7.88% ~ 최고 연 8.88%(대출기간 2년 미만, 신용증급 3등급 기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1.0%를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만 20세 미만의 자녀를 3명 이상 부양고객, 만 60세 이상인 부모를 부양고객, 등록 장애인의 경우 0.5% 우대금리가 주어집니다. 그리고 만 29세 이하의 고객, 만 65세 이상인 고객, 금융교육이수자는 연 0.1% 우대금리가 주어집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알아보면 기간은 최저 1년 이상 최장 7년 이내로 거치기간 없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환은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원금균등분할상환 : 원금을 설정된 기간으로 나눠서 납부하는 방식으로 첫 달의 이자가 가장 높습니다. 그렇기에 매월 금액이 줄어드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원금과 이자를 설정된 기간으로 나눠서 납부하는 방식으로 매월 납부하는 금액이 같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 상품입니다. 중간에 여유자금이 생긴다면 언제든 상환이 가능하고 따로 납부해야 할 수수료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계획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추가대출

국민은행 새희망홀시 추가대출 정식이름은 ‘KB새희망홀씨Ⅱ’입니다. 현재 새희망홀씨 대출을 성실하게 상환중인 서민을 위한 대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추가대출 조건 및 한도
KB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조건은 처음 받으셨을 때와 같고 한도는 최대 5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으로는 최저 1년부터 최장 5년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대출기간의 30% 범위 내에서 최장 12개월까지는 거치기간을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한도 : 최대 500만원
  • 금리 : 최저 연 5.30% ~ 최고 연 6.30%(2022.12.01. 대출기간 2년 미만, 신용등급 3등급 기준)
  • 기간 : 대출기간 30% 범위 최장 1년까지 거치 이후 원금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신청방법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신청방법 알아보면 모바일 또는 비대면 홈페이지를 통해 간판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가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추가대출을 받으시려는 분들이라면 영업점 방문을 하셔야 하는 만큼 참고하셔서 신청하세요.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후기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후기 알아보면 저도 한번 받았었던 대출 상품으로 현재는 금리 5.41%로 이용중에 있습니다. 받았을 당시 프리랜서로 지역의료보험으로 받았고 두번의 방문에 승인이 됐고 입금이 완료가 됐었습니다.

만약 프리랜서이거나 미등록사업자의 경우 지역의료보험 납부자인 세대주라면 미리 은행에 서류를 문의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조금이라도 빠르게 이용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서류

국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서류 알아보면 기본서류와 소득서류로 나뉘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 본인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주민등록등본 (지역건강보험가입자 세대주 또는 노부모, 다자녀 증빙시)
  • 근로소득자 : 재직증명서 또는 직장인가입자용 건강보험증, 소득금액증명원 또는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 자영업자 : 사업자등록증명우언, 소득금액증명원 등


지금까지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추가대출 조건 및 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현재 기준금리가 높아짐으로 인해서 정부 또는 은행에서 서민들을 위한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금리면에서 더욱 이득이 될 수 있는 만큼 참고하셔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이 개시물이 도움이 되셨나요?

개시물에 평가를 해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

이 게시물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셨다면...

SNS 팔로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