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생계자금 생활비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생계자금 생활비 대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지금의 경제 사정은 취업이 어렵고 물가는 올라가고 환율도 올라가고 모든 것이 올라가고 있는 상태에서 살기 위해서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마도 직장이 번듯하게 있는 분들이라면 걱정 없이 제도권 금융권을 이용하겠지만 직장이 없는 무직자인 경우 대출을 받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닌 만큼 오늘 소개해 드리는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상품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상품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중인 햇살론 유스 상품입니다. 햇살론 유스 상품은 취업준비를 하시거나 대학교를 다니시는 분들이 신청을 하실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또한 직장을 다니고 있지만 1년 미만인 분들까지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직장이 없는 무직자이거나 대학생, 청년을 위한 대출 상품으로 보증을 서줌으로써 대출이 발생하는 대출입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생계자금 생활비

햇살론 유스

햇살론 유스 상품은 1인에게 1,200만원까지 평생 1회에 한해서 이용을 하실 수 있는 대출입니다. 한번 사용을 했다가 모든 금액을 상환했다고 해서 다시 신청이 안됩니다. 대략적으로 신청후 입금까지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만큼 급하게 필요로 하는 분들이라면 빠르게 신청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자격

햇살론 유스 대출자격 알아보면 성공적인 서회진출과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으로 만 19세 ~ 만 34세 이하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들이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최업준비생이라면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인 만큼 무직자 정부지원대출중에서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 취업준비생 : 대학생, 학점은행제 수강제, 미취업 청년(무직자)
  • 사회초년생 :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 중인 자

햇살론 유스 한도 및 기간

햇살론 유스 한도 및 기간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도는 1인당 최대 1,2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처음 300만원을 신청했다면 상환에 상관없이 다음에는 900만원까지 다시 신청이 가능한 상품으로 연간 최대 6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유스 기간은 지원대상별로 다릅니다.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으로 나뉘어져 있는 만큼 참고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지원대상자격조건최장 거치기간최장 상환기간최장 보증기간
취업준비생대학생6년(8년)7년13년(15년)
취업준비생대학원생, 학점은행제 학습자4년(6년)7년11년(13년)
취업준비생미취업자2년(4년)7년9년(11년)
사회초년생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자1년(3년)7년8년(10년)

햇살론 유스 금리 및 보증료율

햇살론 유스 금리 및 보증료율 알아보면 거치기간과 보증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보증신청 후에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원대상대출금리보증료율최종금리
취업준비생3.5%0.5%4.0%
사회초년생3.5%1.0%4.5%
사회적배려 대상자3.5%0.1%3.6%

무직자 300만원 대출

소액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무직자 300만원 대출 상품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액이라도 할지라도 소득증빙이 되는 분들이 신청이 편하지만 무직자인 분들이라면 받기 어려운 것이 대출인데요.

1금융권, 2금융권, 정부지원대출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며 신용점수 뿐 아니라 통신등급에 따라 소액을 받으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1금융권 무직자 대출

1금융권 무직자 대출 상품으로는 신용점수 또는 통신점수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 다양합니다.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으로 대표적으로 카카오뱅크 뿐 아니라 케이뱅크 등이 있으며 이젠 우리가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국민, 우리, 농협 등의 은행에서도 간단한 클릭 몇번으로 한도부터 실행까지 가능합니다.

2금융권 무직자 대출

1금융권에서 받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2금융권 무직자 대출 또한 함께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금융권이라고 하면 대부분 저축은행 상품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상품은 무직자 생활비 대출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직업훈련을 받으시면서 생활비가 모자란 분들이 이용을 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대의 최저금리로 최대 1,000만원까지 받으실 수 있는 대출 상품으로 자격조건을 만족하시는 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1. 실업자 :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을 상실한 자 또는 신청일 현재 휴폐업 중인 자영업자
  2. 비정규직 근로자 : 고용보험 피보험자인 비정규직 근로자로 기간제, 단시간, 파견, 일용근로자를 포함
  3. 무급휴직자 :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을 취득한 근로자로 휴직수당을 받지 않고 휴직중인 자
  4. 특수형태 근로자 : 산재보험을 적용을 받는 보험설계사나 건설기계 종사자, 방문강사, 택배강사, 퀵서비스 등

위의 조건을 만족한 분들이라면 최대 1,000만원까지 금리 최저 연 1.0%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1년 거치 3년 또는 5년으로 선택하셔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생계자금 생활비 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금의 글이 도움이 되는 글이 됐으면 좋겠으며 소액대출인 경우 비대면으로도 신청이 가능한 만큼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 개시물이 도움이 되셨나요?

개시물에 평가를 해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

이 게시물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셨다면...

SNS 팔로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