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 상품

이번 시간에는 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 상품 정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러나 대출을 받더라도 상환을 할 수 없는 상환여력이 없는 분들이나 신용정보조회표상에 연체정보가 등록이 되어 있는 분, 재산이 과다하게 많은 분들은 이용에 제한이 있음을 미리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

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 상품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상품인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상품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소득이나 신용점수가 부족한 분들이 이용을 하실 수 있는 대출 상품으로 생활안정자금을 비롯해서 학자금, 긴급자금 등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원대상

지원대상을 알아보면 총 3가지 중에서 한가지는 만족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상환 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자
  • 채무자회생 및 파산에 의한 법률에 의거 법원으로부터 이가결정을 받아 12개월 이상 성실상환 또는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자
  • 소액금융기금 출연 주체가 출연목적에 따라 지원대상자로 별도 지정된 자

지원용도

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 지원용도는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생활안정자금 : 사고, 질병, 재난 등으로 인한 긴급 생활안정자금(의료비, 재해복구비, 결혼자금, 임차보증금 등)
  • 학자금 : 본인 또는 부양가족의 대학 학자금
  • 고금리차환자금 : 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이전에 차입한 연 20%가 넘는 고금리 상환자금(단기대출, 현금서비스, 담보대출 등 지원 불가)
  • 시설개선자금 : 영세자영업자의 사업장 집기나 비품, 시설물의 구입 및 교체, 보수자금
  • 운영자금 : 영세자영업자의 원재료 구입 등의 운영자금

대출한도 및 조건

대출한도 및 조건 알아보면 상품종류에 따라 한도가 달라지며 금리도 달라지게 됩니다. 또한 채무조정 기간에 따라 달라지는 만큼 참고하셔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한도 및 조건

위의 표에서 보신 것 처럼 한도는 변제금 상환기간별 최대한도에서 결정됩니다. 변제금 성실상환이력, 소요자금 증빙여부, 대출금 상환여력 등에 따라 정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개인회생 성실상환자 및 새희망힐링론 대상자의 경우 별도로 각각 최대 700만원, 최대 500만원으로 한도가 적용됩니다. 이에 따른 금리 또한 변제금 상환기간 등에 따라 적용이 되고 기초생활수급자 및 장애인, 만 70세 이상 고령자, 한부모가족 등의 경우에는 기본금리의 70%가 적용됩니다.

신청방법

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신청방법은 콜센터와 홈페이지 그리고 전국 지부의 방문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 신청방법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상품은 과도한 부채로 인해 힘든 분들을 대상으로 지원을 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소액대출을 통해 국민행복기금에서 신용불량자인 부들에게 대출을 해주고 있는 만큼 아래의 조건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원대상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지원대상은 위에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과는 조금 다른 만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한국자산관리공사, 국민행복기금, 한마음금융, 희망모아, 상록수제일차유동화전문유한회사, 신용회복위원에서 회복지원을 받는 분들로 6개월 이상 성실상환 또는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자
  • 바꿔드림론 및 안전망 대출을 지원받고 6개월 이상 성실상환 또는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자
  • 개인회생절차에 따른 인가된 변제계획을 24개월 이상 이행중인 자 또는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세부정보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세부정보를 알아볼텐데요. 자금용도, 한도, 금리, 기간, 상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분국민행복기금
자금용도의료비, 임차자금, 결혼자금, 출산자금, 장례비, 학자금, 사금융피해예방자금, 자영업자지원자금, 기타생활안정자금
대출금액최대 1,500만원(성실상환 기간에 따른 차등적용)
개인회생 성실상환자인 경우 최대 500만원, 성실상환자 자영업자는 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연 3.0% ~ 4.0% (성실상환 기간에 따른 차등적용)
개인회생 성실상환자는 연 4.0%
최약계층, 기초생활수급자, 중증장애인(1~3급)결정금리의 30% 금리 인하로 지원
대출기간최장 5년
상환방법원리금균등분할상환

비대면 간편대출

비대면 감편대출 상품은 상환중에 발생하고 있는 경제적 어려움을 도와드리기 위한 신용회복위원회의 상품으로 300만원 이하의 생황안정자금을 지부에 방문하지 않고 PC또는 모바일을 통해 신청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지원대상

비대면 간편대출 지원대상은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을 받아 미납 없이 6개월 이상 성실상환 또는 최근 3년 이네 상환을 완료한 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 및 조건

비대면 감편대출 한도 및 조건 알아보면 1회 신청 가능한 금액은 300만원이며 상환 중인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금액 및 채무조정 상환기간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대출과목대출한도상환방식대출금리
생활안정자금최대 500만원최대 3년 이내 원리금균등분할연 4.0%이내

신청방법

비대면 간편대출 신청방법을 알아보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발급을 받으셔야 하고 별도 서류 제출 없이 스크래핑 기술을 통해 확인이 되기 때문에 사전에 정부24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추가로 비대면 간편대출 신청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고객만족부 콜센터 ☎ 1600-5500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 상품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으로 현재 회생중이거나 신용이 안좋고 소득이 안 좋은 분들이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조건은 까다로울 수 있지만 금리는 기준금리가 높아짐에 따라 엄청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이면서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유리한 방향으로 진행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을 정보

이 개시물이 도움이 되셨나요?

개시물에 평가를 해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

이 게시물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셨다면...

SNS 팔로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