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햇살론 유스 은행비교 및 추천

이번 시간에는 신한은행 햇살론 유스 은행비교 및 추천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유스는 신한은행에서 청년들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대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대학생 뿐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시는 청년 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 분들로 신용점수가 낮다거나 소득이 없는 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이용해야 할 상품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고금리를 이용하는 것 보다 좋은 상품인 만큼 아직 신청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지금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신한은행 햇살론 유스 은행비교 및 추천

신한은행 햇살론 유스 조건

신한은행 햇살론 유스 조건 알아보면 나이와 함께 저소득인 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소득인 분들에게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을 서게 됨으로써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대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청년
  •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으로 특별한 자격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
  • 사회초년생이라면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면서 중소기업 재지기간 1년 이하인 청년

한도와 금리

신한은행 햇살론 유스 한도와 금리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도의 경우 1인당 1평생 딱 한번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동일인이 햇살론 유스 상품을 이용을 했고 상환을 완료했다면 더 이상 이용이 불가합니다.

  • 한도 : 최대 1,200만원
  • 금리 : 연 3.5% 고정금리

햇살론 유스는 ‘일반자금’과 ‘특정용도자금’으로 구분이 됩니다. 일반생활자금의 경우 일반적으로 생활에 필요로 할 경우에 받는 것이며 특정용도자금의 경우에는 의료비, 주거비, 학업 및 취업 준비 자금의 용도로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정용도자금의 경우에는 사용을 한 서류 또는 영수증 등을 제출해야 하는 것입니다.

신한은행 햇살론 유스 금리는 연 3.5%의 고정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재의 기준금리를 생각한다면 아무래도 가장 저렴한 금리가 아닌가 싶은데요. 청년으로 지금의 조건을 만족하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먼저 이용해야 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신한은행 햇살론 유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알아보자면 원금듄등분할상환으로 갚게 됩니다. 신한은행의 홈페이지에는 대출기간이 나와 있지 않지만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햇살론 유스는 최대 15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원대상자격조건최정 거치기간최장상환최장 보증기간
취업준비생대학생6년(8년)7년13년(15년)
취업준비생대학원생, 학점은행제 학습자4년(6년)7년11년(13년)
취업준비생미취업자2년(4년)7년9년(11년)
사회초년생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자1년(3년)7년8년(10년)

표에서 괄호안에 들어가 있는 부분은 군 입대 예정자에게 추가로 거치기간을 2년 두 주는 것을 말합니다. 거치기간은 그 기간동안은 이자만을 납부하는 방식인 만큼 한달 불입금을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정부지원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오랜 상환기간과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달 불입금이 낮아져서 청년분들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대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신청방법

신한은행 햇살론 유스 신청방법 알아보면 신한은행 앱인 ‘🔗신한 쏠(SOL)‘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신한 쏠로 먼저 신청을 하는 것이 아닌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모바일 앱을 통해 보증서발급을 받으신 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앱을 통해 비대면 심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 후에는 오늘 알아보시는 신한은행 앱을 통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보증신청 및 서류 제출 > 서민금융진흥원 앱 보증 신청 > 금융교육 이수 > 비대면 서류 제출 > 비대면 보증심사 > 보증시 약정 체결 > 햇살론 유스 협약은행 앱을 통해 대출 신청 > 은행 대출 심사 > 대출 승인시 대출 실행)

햇살론 유스 은행비교

햇살론 유스 은행비교 해보자면 서민금융진흥원에 있는 우대 은행별 우대 서비스를 정리해봤습니다. 전북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수수료 및 금리를 우대받으실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전북은행

  • 신용대출 금리 비교 – 추가 감면 금리 1.0% (우대조건 충족시, 고정금리대출 제외)
  • 정기예금 및 적금금리 우대 – 추가 가산금리 0.2%
  • 각종 수수료 우대 – 자동화기기, 전자금융, SMS 등(최고 고객등급 수준)

신한은행

  • 사잇돌, 중리리 대출 금리 우대 – 02% 우대
  • 적금금리 우대 – 청년전용적금에 우대금리 제공

기업은행

  • 수수료 우대 – 자동화기김 및 전자금융 수수료 면제
  • 대출 연계 – 완제자 대상 중소기업 재직청년 신용대출(연 2.9%)지원
  • 취업활동지원 – 중소기업 전문 일자리 플랫폼 이용

햇살론 유스 은행 추천

햇살론 유스 은행 추천 알아보면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기에 승인률이 좋고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따로 유스 은행 추천을 하는 것 보단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에서 이용하시면 우대금리를 통해 더욱 낮은 금리로 이용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햇살론 유스 대안상품

햇살론 유스 대안상품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간단한 작격조건임에도 불구하고 자격이 안되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소액을 빌리는 입장에서 귀찮아하는 분들 또한 계실 듯 싶습니다. 그렇기에 청년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안상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군미필자이면서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아래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군미필이라고 해도 소액을 빌 릴 수 있는 1금융권 상품부터 저축은행 상품까지 소개를 해 드리고 있는 만큼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상품을 찾아 보시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상품이 있는데요. 현재 소득이 불규칙한 분들이라면 햇살론15상품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특례보증으로 인해서 무직인 분들까지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햇살론 유스 은행비교 및 추천 은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보신 것 처럼 🔗햇살론 유스는 청년 분들이나 취업준비중인 분들에게 아주 좋은 상품임이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아직 잘 모르시거나 시간이 길게 걸리게 되어서 받으시기 꺼려중인 분들이 계신데요.

지금은 모바일로 쉽게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보증서를 발급받고 햇살론 15 또한 해당 은행에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 만큼 참고하셔서 빠른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 개시물이 도움이 되셨나요?

개시물에 평가를 해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

이 게시물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셨다면...

SNS 팔로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