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채무통합지원센터 대출 후기 정부지원 상품 사칭한 불법일까

이번 시간에는 근로자채무통합지원센터 대출 후기 정부지원 상품 사칭한 불법일까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금융상품의 이용의 규제가 많다보니 다양한 상품을 이름으로 한 대출 상품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근로자채무통합지원센터’ 상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일단 이름만 들어조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인듯 보이지만 실제고 정부상품이 아닙니다. 불법은 아니지만 이름을 비슷하게 해서 대출을 받으려는 분들을 유인하는 상품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근로자채무통합지원센터

근로자채무통합지원센터 상품은 정부지원 상품이 아닌 일반 금융사의 상품이름입니다. 광고를 보게 되면 금리 연 3.2%부로부터 재직기간 3개월 이상으로 4대보험 가입이 된 분들이라면 받으실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요.

무직자도 가능하다고 광고를 하는 것으로 봐서 대부업체로 정식 금융사의 상품이 있는 것이 아닌 여러 금융사의 상품을 팔아 대행해주는 곳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상품들로 직장인, 사업자, 무직자 까지 모두 이용이 가능한 곳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근로자채무통합지원센터 대출 후기 거의 대부분이 만들어진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미끼글로 상황에 맞는 대출을 찾아 주는 곳이 더욱 확실해보입니다.

정부에서는 채무통합 상품이 없습니다. 채무통합이 아닌 개인별 맞춤형 대환상품만이 존재를 할 뿐입니다. 그리고 각 조건을 만족하는 분들만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정부지원 대출 상품은 서민금융진흥원 상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 곳으로 전국 주요 도시의 서민그융통합지원센터에서 금융상담이 가능합니다.

근로자채무통합지원센터 대출 후기 정부지원 상품 사칭한 불법일까

원스톱 서비스 창구 종합상담, 채무조정, 자금지원
자금지원 미소금융, 햇살론, 바꿔드림론 등
채무조정 지원 법원의 개인회생, 개인파산, 개인워크아웃, 프리워크아웃 등
종합상담 1:1 신용, 재무상태 진단, 노후설계, 재산형성지원, 창업 및 운영 컨설팅 등 지원
고용, 복지 연계 지자체, 고용 복지부 등 연계 일자리 참여 및 취업안내, 복지서비스 제공

서민금융진흥원 이용절차

서민금융진흥원 이용절차 살펴보면 각 지역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후 안내창구에서 방문 목적, 기초상담 실시 후 서류 및 작성 지원을 하게 됩니다. 이 후에 상담창구에서 참여기관 상호연계지원으로 서민금융진흥원, 신용회복위원회, 국민행보기금, 미소금융재단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미소금융 등 자금지원, 종합상담 및 일자리 연계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소액대출, 개인회생, 파산 연계지원 등
국민행복기금 햇살론15, 안전망대출2, 소액대출,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등
미소금융재단 미소금융 대출 지원 등

서민금융진흥원 이용대상

서민금융진흥원 이용대상 살펴보면 제도권 금융회사로부터 금융서비스를 제공받기 어려운 분들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을 받고 싶은데 믿을 만한 곳인지 모르는 경우 나에게 적합한 대출 상품을 찾아줍니다. 그리고 신용이 낮고 소득이 낮은 분들이 대출이 더 이상 불가능할 때 긴급생계자금이나 학자금, 창업자금, 운영자금 등의 상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대환상품으로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하고 연체가 된 분들이라면 신용회복이나 채무조정제도에 대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취업이 어려운 분들은 구직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수 있고 신용, 재무, 노후 등으 종합적인 맞춤형 금융 솔루션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후기

1. 채무조정지원

일용직을 하는 채무자는 배우자의 생계비를 충당하기 위해 카드 등을 사용해 장기간 연체가 됐습니다. 이에 국민행복기근 채무조정 지원 안내를 받아 센터를 방문해 신용회복 지원을 받고 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여러 지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근로자채무통합지원센터 채무조정제도신청

2. 햇살론15

연소득이 적지 않았지만 소득의 대부분이 대출 이자와 원금으로 나가고 있는 채무자는 금융기관의 대출 심사를 대부분 거절받았습니다. 이자라도 줄여보자는 마음으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했고 고금리 대출은 대환해 연간 150만원의 이자를 절감하게 됐고 햇살론15를 통해 생활자금까지 해결했습니다.

근로자채무통합지원센터 햇살론15

3. 복지연계지원

채무자는 신용불량 상태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신용불량 상태로 대출지원은 불가능했지만 복지연계를 통해 지원이 가능해졌고 딸아이의 양육비 신청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신용불량 해결을 위해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제도까지 지원을 받게됐습니다.

4.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지원

채무조정을 받고 있는 신청인은 자녀 출산으로 생계자금이 필요해 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게 됐습니다. 담당자와 상담 후 자격기준을 통과하지 못해 소액대출을 불가능했지만 상담사의 안내로 신용회복위원회 생활안정자금 상담으로 300만원을 지원받았습니다.

근로자채무통합지원센터 신복위소액대출

지금까지 근로자채무통합지원센터 대출 후기 정부지원 상품 사칭한 불법일까 알아봤습니다. 근로자채무통합지원센터 대출은 정부상품이 아닌 만큼 헷갈리지 마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개시물이 도움이 되셨나요?

개시물에 평가를 해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

이 게시물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셨다면...

SNS 팔로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