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대환대출 조건 금리 및 정부지원 상품 정보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뱅크 대환대출 조건 금리 및 정부지원 상품 정보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기존의 대출을 받았던 상품의 금리가 높다거나 한도를 더 많이 받으시려는 분들은 대환대출 상품을 찾게 되는데요.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뿐 아니라 다양한 상품을 알려드리려고 하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대환대출 조건 금리 및 정부지원 상품 정보

카카오뱅크 대환대출

카카오뱅크 대환대출 상품 또한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영업점이 없는 1금융권으로 대출은 물론이고 적금, 예금 또한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해 많은 분들이 이용중에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카카오뱅크 대환대출은 햇살론15 상품입니다. 준정부기관인 국민행복기금에서 대부업 또는 불법 사금융을 사용해야만 하는 최저 신용자의 고금리 대출을 대환을 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그렇기에 햇살론15 상품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자격조건이 안된다거나 조건에 해당되지 않아서 다른 상품을 찾으셔야 한다면 아래의 대안 상품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하니 끝까지 읽어봐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대환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대환대출 조건 알아보면 소득이 낮고 신용이 안 좋은 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특례보증을 통해 완화된 심사기준을 통해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까지도 이용이 가능한 대출 상품이 바로 햇살론15입니다.

그리고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한 직장인 신용대출까지도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카카오뱅크 대출 조건을 참고하셔서 해당사항이 되는 분들이라면 햇살론15상품 외에도 카카오뱅크에서 이용가능한 상품이 있는 만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용대출연소득 3,500만원 이상, 재직기간 1년 이상 신용이 우량한 근로소득자
중신용대출연소득 2,000만원 이상, 재직기간 1년 이상, 중신용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하는 근로자
중신용플러스대출연소득 2,000만원 이상, 재직기간 1년 이상, 신용평가 요합에 부합되는 근로소득자
햇살론15연소득 4,500만원 이하, 재직기간 3개월 이상, 국민행복기금 보증 가입이 가능한 신용점수가 낮은 근로 소득자

단, 추정소득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와 보험료 납부확인서 납부보험료로 추정하게 됩니다. 연체나 부도정보 등의 신용도 판단이나 회생, 파산, 면책 등의 사실이 있는 분들은 이용이 불가하니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 처럼 카카오뱅크 대환대출은 특례보증으로 인해 소득이 부족한 분들에게도 신청가능합니다.

  • 3개월 미만 재직 중인 근로자
  •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하는 자
  • 개인택시 운전사 등 객관적인 서류로 소득증빙이 어려운 자
  • 개인회생 등 채무조정제도를 통해 변제금을 상환하고 있는 자

카카오뱅크 대환대출 한도

카카오뱅크 대화내출 한도 알아보면 햇살론15의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1,400만원까지였지만 한시적으로 상향조정이 되어서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신용대출최대 2억 5,000만원
중신용대출최대 1억원
중신용플러스대출최대 5,000만원
햇살론15최대 700만원 (특례보증 대상자는 최대 2,000만원)

최소 대출신청 가능금액은 100만원부터 가능하고 개인의 신용점수나 상환능력, 부채능력 등에 따른 신용평가시스템으로 산출되는 한도로 차등적용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대환대출 금리

카카오뱅크 대환대출 금리 알아보자면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산출이 됩니다. 햇살론15 금리의 경우 고정금리 상품으로 대출 만기시까지 금리가 변동이 없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기간 중 성실상환자(1년간 누적 연체일수 30일 이하)를 대상으로 인정되면 매년 대출 금리가 인하가 됩니다.

  • 3년 상환 약정 : 1년마다 연 3.0% 인하
  • 5년 상환 약정 : 1년마다 연 1.5% 인하

종류기준금리가산금리
신용대출연 4.005%
(금융채3개월)
연 1.293% ~ 4.607%
중신용대출연 4.005%
(금융채3개월)
연 1.953% ~ 5.795%
중신용플러스대출연 4.005%
(금융채3개월)
연 4.002% ~ 10.995%
햇살론15은행이율 : 연 3.5%, 보증료율 : 연 12.4%고정금리 연 15.900%

정부지원 대환대출

카카오뱅크 대환대출 안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면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품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햇살론15까지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이용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품은 불법 사금융 피해 방지를 위해서 연체경험 등의 사유로 현재 정책서민금융대출인 햇살론15 이용이 힘든 분들인 최저신용자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정책서민금융상품입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대상

구분자격요건
햇살론15 거절햇살론15를 신청했지만 거절된 자
개인신용평점개인신용평점 하위 10%에 해당(NICE 670점 또는 NICE 724점 이하)
연소득4,500만원 이하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지원내용

대출한도대출금리대출기간우대금리상환방법
동일인 최대 1,000만원 까지연 15.9%거치기간 1년 + 상환기간 3년 또는 5년성실상환시 1년마다 금리인하(3년 선택시 3.0% 인하, 5년 선택시 1.5% 인하)원리금균등분할상환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지원내용을 살펴보면 카카오뱅크 대환대출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고 거절된 분들이 신청가능한데요. 횟수의 제한 없이 반복 이용이 가능하며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6개월 이상 정상이용중이라면 추가대출 1회까지 가능합니다. 그래서 대출계좌를 최대 2개까지 보유가 가능합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방법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신청을 하시거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을 통해 보증서를 신청 후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더욱 자세한 설명은 서민금융콜센터인 ☎1397로 문의하시면 더욱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대환대출 조건 금리 및 정부지원 상품 정보 알아봤습니다. 보신 것 처럼 현재 대환대출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힘든시기에 있습니다. 이에 불법 대부업체가 대환대출로 미끼상품을 걸어 피해를 보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지금 소개해드리는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도 있는 만큼 햇살론15 거절이 됐다고 하더라도 고금리를 이용하시는 것 보다는 정부에서 지워하는 대출 상품을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상품

이 개시물이 도움이 되셨나요?

개시물에 평가를 해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

이 게시물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셨다면...

SNS 팔로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