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추가신청 대상 기간 이의신청 방법 간단정리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추가신청 대상 기간 이의신청 방법 간단정리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추가신청 대상 기간 이의신청 방법 간단하게 정리를 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텐데요.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 바랄께요.

현재 버팀목자금 플러스 콜센터도 상담사의 인력을 2배로 확대하면서 운영중이라고 하는데요. 사업자 번호만을 누르면 지원대상이 되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신청방법과 지원금액 등의 자주 묻는 질문들을 자동응답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전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과 지급상황을 보게 되면 열흘만에 225만개 이상 사업체에 4조원 가까운 지원이 됐다고 하니 빠르게 진행이 되는 것 같네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코로나 3차 대유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업무를 중단하거나 매출이 감소하거나 고정비 부담을 줄여주는 지원제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업무 제한 정도에 따라서 최대 100만원, 단체 금지 200만원이 추가로 지원이 되어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죠.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대상

  • 집합금지 업종에 대해서 500만원 지원
  • 집합금지완화업종에 대해서는 400만원 지원
  • 집합금지 이행 소상공인에겐 300만원 지급

20.11.24 이후 집합금지를 이행한 소상공인에게는 300만원이 지급이 되는데요. 영업피해 지원금 100만원과 임차료와 고정비용 경감등을 지원하는 200만원을 포함해 최대 300만원까지 지급됩니다.

  • 학원, 실내 체육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스탠딩 공연장, 유흥주점, 단란주점
  • 영업제한 이행 소상공인 200만원 지급

영업피해 지원금 100만원과 임차료 등의 고정비용 경감을 위한 100만원으로 최대 200만원 지급됩니다.

식당 카페, 미용실, PC방, 독서실, 스터디 카페, 오락실, 놀이공원, 목욕장업, 워터파크, 영화관, 종합소매업, 숙박시설

  • 연매출 4억원 이하 소상공인 100만원 지급

영업제한이나 집합금지 등을 하지 않았어도 매출하락이 있는 경우 100만원을 지급합니다. 국세청 부가세 신고 후에 새희망자금 미수급자 가운데 매출이 2019년보다 감소한 경우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대상에 해당사항이 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추가신청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추가신청 자격을 갖는 분들은 집합금지, 영업제한, 일반 업종을 대상으로 신청자격을 갖게 되는데요. 실외 겨울 스포츠 시설, 파티룸 시설, 야외스크린골프장, 일부 숙박시설, 일반업종중 ‘새희망자금’미수급자 소상공인이 이에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문자를 통해서 가능여부가 확인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발급 증명 가능한 경우 2월1일부터 확인지급되고 있다고 하네요.

버팀목 자금 전용 누리집 사이트를 통해서 문의를 하시면 더욱 정확하게 확인가능하다고 해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기간

문자를 통해서 3월29일부터 알려드렸으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가능한데요. 국세청 데이터상으로 매출이 감소된 분들에게 발송이 되는 것이니 문자를 받지 못한 분들이라면 상담을 해봐야 합니다.

3월 31일 전에는 사업자 번호의 끝자리 숫자로 했지만 지금은 모든 분들이 신청가능하며 1인 다수사업체의 경우에는 4월1일부터 신청을 하기 시작을 했다고 하네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이의신청

지원 제외대상이라고 한 경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이의신청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의신청은 21년 5월 하순경에 진행을 한다고 하며 5월 중에 별도 안내가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지원대상자가 아니라고 통보를 받은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이의신청이 가능하며 매출액 관련해서 개별증빙이 인정되지 않으며 국세청 신고 매출액에 대해서 심사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지금까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추가신청 대상 기간 이의신청 방법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개시물이 도움이 되셨나요?

개시물에 평가를 해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

이 게시물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셨다면...

SNS 팔로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