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햇살론 조건 자영업자 대출 종류

이번 시간에는 대표적인 정부지원대출 상품인 개인사업자 햇살론 조건 자영업자 대출 종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대부분이 햇살론이라고 하면 직장인들만 신청을 하는 상품으로 알고 계시고 4대보험이 안되더라도 3개월치의 소득을 증빙하는 분들이 신청하는 것으로 알고 계신데요.

개인사업자 햇살론 조건 자영업자 대출 종류

개인사업자 뿐 아니라 자영업자만을 위한 햇살론 상품이 따로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햇살론 상품으로 저신용, 저소득인 분들을 대상으로 자영업자, 프리랜서, 농림어업인 까지도 상품에 따라 최대 5,0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개인사업자 햇살론

개인사업자 햇살론 대출은 자금 용도에 따라 운영자금, 창업자금, 대환자금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용도에 따른 한도까지 달라지게 되는데요. 하나하나 알아보려고 하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려는 상품에 대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운영자금

개인사업자 햇살론 사업운영자금 대출 상품은 자영업자, 프리랜서, 농림어업인 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햇살론과 같이 연소득 3,500만원 이하라면 신용점수와 무관하게 신청이 가능하고 연소득 3,500만원 초과 4,500만원 이하라면 신용평점 하위 20%(NICE 744점, KCB 400점 이하) 이내에 있는 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최대 10.5%이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1년 거치 4년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원금과 이자를 합산한 금액을 나눠내는 방식으로 점차 불입금이 줄어드는 방식으로 보시면 됩니다.

한도의 경우 신용평가점수에 따라 평가등급을 나누고 한도가 정해지게 되는 만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점수평가등급대출한도
249 ~ 3841등급2,000만원
184 ~ 2482등급1,500만원
147 ~ 1833등급1,200만원
119 ~ 1464등급1,100만원
98 ~ 1185등급1,000만원
73 ~ 976등급800만원
56 ~ 727등급700만원
30 ~ 558등급600만원
12 ~ 299등급500만원
0 ~ 1110등급400만원

창업자금

개인사업자 햇살론 창업자금 대출 상품은 위에 운영자금으로 저소득, 저신용인 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아래의 조건 또한 만족해야 하는 만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리와 상환방법은 위의 운영자금과 같습니다. 금리는 최대 10.5%이내이고 기간은 5년으로 1년거치 4년 원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그리고 한도는 최대 5,000만원으로 임차보증금을 포함한 금액으로 가장 높습니다.

  • 정부나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창업교육 컨설팅을 이수후에 창업을 했거나 1년 이내 창업한 자
  • 무등록, 무점포에서 유등록, 유점포로 전환해서 창업중이거나 창업을 완료한 사업자등록일부터 3개월 이내의 자영업자

대환자금

개인사업자 대환자금 대출은 위의 저금리, 저신용인 분들이 신청이 가능한데요. 신청일 기준으로 3개월 이상 20%이상의 높은 금리로 이용중인 분들로 정상 상환중인 분들이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과 금리는 위의 사업운영자금, 창업자금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도는 운영자금과 창업자금을 포함해서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이처럼 개인사업자 햇살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햇살론의 경우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상품이지만 국가에서 직접 돈을 빌려주는 제도는 아닙니다. 국가에서 예산을 마련하고 집행을 위해서 저축은행을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에서는 국가에서 보증을 서주는 대출이기에 안심하고 실행을 하게 되는데요. 이로 하여금 은행간 서로 경쟁을 함으로써 금리와 승인률 등을 통해 마케팅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개인사업자 대출

서민금융진흥원 개인사업자 대출 상품 또한 다양하게 있습니다. 운영자금 및 창업자금으로 금리를 저렴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 만큼 참고하셔서 이용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민간사업수행기관 창업자금

민간사업수행기관 창업자금 대출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업자 및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창업, 운영, 시설자금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민간사업수행기관 창업자금

한도는 최대 5,000만원까지 금리는 고정금리로 1.5%로 2년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 대상으로는 보호관찰 등에 관한 법률 제3조 제2항의 갱생보호대상자 중에 자립을 위한 창업희망자로 자격증 취득 후 활용하려 하거나 동업종에 1년 이상 근무 또는 운영 경력이 있거나 창업지원 전문기관 등에서 창업교육을 이수한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공단홈페이지 > 주요사업 > 창업지원을 선택하셔서 알아보시면 됩니다.

미소금융 무등록사업 운영자금

미소금융 무등록사업 운영자금 대출은 사업자 및 금융취약계층에서 최대 500만원의 한도로 2%의 낮은 금리로 이용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상환기간은 5.5년(상환5, 거치0.5)으로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미소금융 무등록사업 운영자금

해당 상품의 자격조건은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하거나 차상위계층 이하 또는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인 무등록사업자 중에서 6개월 이상 사업을 영위한 분들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서민금융홈페이지 >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 전국센터찾기 > 미소지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대출은 사업자 및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최대 1,000만원의 한도로 연 4.5%의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상환기간 및 방법은 1년거치 4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지원대상으로는 자녀가 초/중/고에 재학중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하거나 차상위계층 이하 도는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신청방법은 위의 서민금융 홈페이지를 통해 미소금융 전국 지점 방문을 통해 가능합니다.

전통시장 소액대출

전통시장 소액대출 상품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협약시장 상인회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운영자금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 소액대출

한도는 최대 1,000만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연 4.5%의 고정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 및 기간은 2.5년(상환2, 거치0.5)으로 일/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으로는 서민금융진흥원 협약시장 상인회 또는 시장 관할 지역 지자체 문의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개인사업자 햇살론 뿐 아니라 자영업자 대출, 개인사업자 대출 종류까지 다양하게 알아봤습니다. 개인사업자로 대출을 받으시려면 정부상품을 가장 먼저 알아보시는 것이 금리면에서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지금의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대출

  • 기대출 무직자 대출 쉬운 곳 알아보기
    이번 시간에는 기대출 무직자 대출 쉬운 곳 알아보기 대해 글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돈을 빌리려고 하는데 현재 대출을 받은 것이 많아 거절당한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갑자기 돈은 필요로 하는데 빌릴 …
  • 1금융권 무직자 대출 거절 없이 받는 방법
    오늘의 글은 1금융권 무직자 대출 거절 없이 받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을 받는 것은 신용이나 담보를 제공하고 돈을 빌리는 것으로 신용점수나 담보에 따라 금리를 높게도 받게 되고 한도를 높게도 이용이 …
  • 소득 없는 개인사업자 대출 정부지원 상품
    오늘의 포스팅은 소득 없는 개인사업자 대출 정부지원 상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이라면 회사에서 농땡이를 쳐도 월급은 나오지만 개인사업자의 경우 한 만큼 소득이 발생하는 구조이기에 소득이 없는 구간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
  • 대신저축은행 햇살론 직장인 자영업자 온라인 신청 가능한 정부지원 대출
    오늘 알아볼 상품은 저신용, 저소득인 분들이 신청이 가능한 대신저축은행 햇살론 직장인 자영업자 온라인 신청 가능한 정부지원 대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민정책대출 중에서 가장 승인률이 좋은 상품으로 소득이 낮은 분들이나 …
  • 모바일 정부지원 대출 생활자금 저금리 상품 종류
    오늘 알아볼 포스팅은 모바일 정부지원 대출 생활자금 저금리 상품 종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은 저소득, 저신용인 분들이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 많습니다. 정부 생활자금 대출은 과거 영업점에 직접가야 했지만 지금은 …

이 개시물이 도움이 되셨나요?

개시물에 평가를 해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

이 게시물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셨다면...

SNS 팔로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