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대부광고 전화번호 신고 및 서민금융 사칭 신고 처벌범위

이번 시간에는 불법대부광고 전화번호 신고 및 서민금융 사칭 신고 처벌범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제가 안 좋아지다보니 대출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불법사금융가지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불법대부광고 전화번호를 발견한 경우 신고를 해달라고 하는데요.아래의 글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불법대부광고란

불법대부광고란 대부업자로 미등록 대부업체입니다. 여신금융기관이 아닌 자가 대부업에 관한 광고를 하거나 대부업중개업자가 아닌 자가 대부중개업에 대한 광고를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신고센터 신고센터바로가기
  •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불법대부광고에 사용된 전화번호를 신고받은 경우 전기통신역무 제공의 중지 요청함
  • 서민금융 사칭 관련 신고 제보는 [서민금융사칭신고센터]로 신고
  • 불법사금융 (대출사기, 피싱사기, 불법고금리, 불법 채권추심 등) 불법대출중개수수료, 유사수신행위 피해 등 금융감독원 [불법사금융 신고센터] 신고 또는 콜센터 ☎1332로 신고
신고센터 0002

서민금융 사칭 신고

서민금융 사칭 신고는 서민금융지원기관이나 서민금융지원제도 등의 명칭 등을 사칭한 불법대출 또는 광고를 발견한 경우 신고가 가능합니다.

◎ 사칭유형

  1.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미소금융, 햇살론 등에 대해 명칭이나 로고를 사칭한 SNS 채널 및 불법광고 등
  2. 서민금융 지원제도 관련 불법 전화 영업 및 문자 메시지 발송 등
  3. 서민금융 사칭 앱 등
신고센터 신고센터바로가기

이 밖에도 신고를 하거나 조회를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이버 사기피해 신고거래대상 휴대폰, 계좌번호 조회 신고여부확인바로가기 ✅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전국 등록 대부업 및 대부중개업체 조회바로가기 ✅
대출 금융상품판매대리 및 중개업자 조회정식 대출모집인 조회바로가기 ✅
저축은행 여부 조회전국 저축은행 정보 조회바로가기 ✅

유형별 처벌범위

유형별 처벌범위 살펴보면 로고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정부의 행사 사진 및 초상권을 무단으로 도용,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와 유사한 명칭을 사용한 경우 처벌대상이 됩니다.

신고센터 처벌범위

정부지원 대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을 알아보면 다양하게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또는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다양한 상품을 만들고 이용이 가능한 만큼 참고하셔서 불법사금융 노출이 안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불법대부광고 전화번호 신고 및 서민금융 사칭 신고 처벌범위 알아봤습니다. 지금의 글이 도움이 되는 글이 됐으면 좋겠고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개시물이 도움이 되셨나요?

개시물에 평가를 해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

이 게시물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셨다면...

SNS 팔로우 해주세요!